반응형
순서 | 생명주기 | 내용 |
1 | createState() | 처음 스테이트풀을 시작할 때 호출 |
2 | mounted == true | createState() 가 호출되면 mounted 는 true |
3 | initState() | State 에서 제일 먼저 실행되는 함수. 한번만 호출 |
4 | didChangeDependencies() | initState() 호출 후에 호출되는 함수 |
5 | build() | 위젯을 렌더링하는 함수. 위젯을 반환 |
6 | didUpdateWidget() | 위젯을 변경해야 할 때 호출하는 함수 |
7 | setState() | 데이터를 UI에 적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함수 |
8 | deactivate() | State가 제거될 때 호출 |
9 | dispose() | State가 완전히 제거되었을 때 호출 |
10 | mounted == false | 모든 프로세서가 종류된 후 mounted가 false로 됨 |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{
runApp(MyApp());
}
class MyApp extends StatefulWidget {
// This widget is the root of your application.
@override
State<StatefulWidget> createState() {
print('createSate');
return _MyApp();
}
}
class _MyApp extends State<MyApp> 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print('build');
return MaterialApp(
home: Scaffold(
appBar: AppBar(
title: Text('Fluter Deoo'),
),
));
}
@override
void initState() {
super.initState();
print('initState');
}
@override
void didChangeDependencies() {
super.didChangeDependencies();
print('didChangeDependincies');
}
}
반응형
'개발 > flutter 무작정 따라하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caffold 및 widget 사용법 (0) | 2021.03.02 |
---|---|
flutter 프로젝트 구조 (0) | 2021.02.26 |
flutter 개발환경 구성 ( 맥미니 - M1 ) (0) | 2021.02.26 |